본문 바로가기
나의 여행기록

이탈리아_로마 콜로세움 트레비분수 산탄젤로성 스페인광장 포로 로마노

by 돈단지73 2022. 12. 25.
반응형

. 여행지_서유럽 4개국_영국,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_(6) 이탈리아_

 이탈리아는 남유럽과 지중해의 반도에 위치한 공화국입니다. 

Ⅱ. 로마이야기

 로마는 이탈리아의 수도로 이탈리아 반도 중부 지역 테베레 강 연안에 자리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과거 로마제국의 수도이기도 하며, 유럽의 중심지이자 당시만 해도 세계의 수도라고도 불리던 도시입니다. 세계문화유산과 예술과 낭만의 도시로서 세계 역사와 문화를 논할 때 절대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도시이며, 세계 카톨릭 교회의 총본산 교황청의 소재지인 바티칸이 있는 도시입니다. 이탈리아는 카톨릭 국가로서 성당이 정말 많은데 로마에 위치하고 있는 4대 성당으로는 산타마리아 마조레 대성당(Basilica di Santa Maria Maggiore : 성모마리아 대성당), 산 조만니 인 라테라노 대성당( Arcibasilica di San Giovanni in Laterano : 라테란의 성요한 대성당), 산 피에트로 인 바티카나 대성당(Basilica Papale di San Pietro in Vaticano : 성 베드로 대성당), 산 파올로 푸오리 레 무라 대성당(Abbazia di San Paolo Fuori Le Mura : 성 밖의 성 바오로 대성당)이 있습니다.  

 

 

. 콜로세움 트레비분수 산탄젤로성 스페인광장 포로로마노

* 콜로세움_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하고 있는 투기장(場). 직경의 긴 쪽이 188m, 짧은 쪽은 156m, 둘레는 527m의 타원형을 이루고 있으며, 4층 구조로 외벽의 높이는 48m에 이릅니다. 정식 명칭은 플라비우스 원형경기장(Amphitheatrum Flavium)이라고 하며, 로마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건축물입니다. 글라디아토르의 시합과 맹수연기 등이 시행되었고, 신도들을 학살하는 장소로도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 트레비분수_높이 26m, 너비 20m의 바로크 양식의 트레비분수는 여행객들에게는 물속에 동전을 던지고 소원을 비는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베네치아광장에서 판테온으로 가는 방향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로마에 있는 분수 중에서 최고의 걸작으로 알려져 있고 가장 인가가 있는 분수이기도 합니다. 트레비 분수라는 이름은 세 갈래길(Trevia)이 합류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 산탄젤로성_산탄젤로성은 로마제국의 황제 하드리아누스(Caesar Traianus Hadrianus)가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위해 세운 무덤이라고 합니다. 테베레 강변에 위치하고 있는 6층의 원통형 구조로 건축물로 현재는 국립군사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산탄젤로성의 꼭대기에는 대천사 미카엘의 석상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산탄젤로성은 천사상으로 유명한 산탄젤로 다리로도 유명합니다.

* 스페인광장_영화 '로마의 휴일'에 등장하면서 유명해진 이탈리아 수도 로마에 있는 광장으로 항상 관광객으로 붐비는 핵심 명소입니다. 17세기 스페인 대사관이 자리했던 것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스페인광장에서 바로 앞에서 시작되는 콘도티 거리는 로마 제일의 쇼핑구역으로 꼽히는데 일류브랜드 shop과 화려한 브랜드 부티크가 즐비합니다.  

*포로 로마노_포로(Foro)라는 말은 공공 광장이라는 뜻으로 영어 단어 포럼(forum)의 어원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폐허로 보이지만 워래는 정치,종교,상업 등 시민생활과 관련된 많은 것들이 모여 있던 곳입니다. 정치활동의 중심이 팔라티노 언덕으로 옮겨가면서 쇠토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 사진으로 남겨보기

Ⅴ. 로마의 영화이야기

  오늘은 로마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들을 조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마의 휴일 ; Roman Holiday] 그레고리 펙(Gregory Peck)과 오드헵번(Audrey Hepburn)이 주연을 맡았고, 파라마운티 픽쳐스에서 제작 배급하였습니다. 로맨틱 코미디, 멜로 영화로 1953년에 미국에서 개봉되었고, 국내에서도 개봉된 기록이 있는데 1955년이라고 합니다. 앤 공주역을 열연한 오드리헵번은 오스카 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달콤함 인생 : La Dolce Vita] 1960년 이탈리아에서 제작된 영화로 제목과는 다르게 전혀 달콤하지 않은 상류 사회의 퇴폐적 실상을 다룬 문명 비판 영화입니다. 칸국제영황제 황금종료상을 수상했습니다. [리플리 : The Talented Mr.Riply] 맷 데이먼(Mat Damon), 기네스 팰트로(Gwyneth Kate Paltrow), 주드 로(Jede Law)가 주연을 맡은 범죄 스릴러 영화로 1960년 히트했던 영화 "태양은 가득히"를 리메이크 한 영화라고 합니다. 로마뿐 아니라 소렌토, 나폴리, 베니스 등 이탈리아 각 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로마위드러브 : To Rome with Love] 제시 아이젠버그(Jesse Eisenberg), 엘리엇 페이지(Elliot Page), 알렉 본드윈(Alec Baldwin)이 나오는 코미디 영화로 제목 그대로 로마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레이트 뷰티 : The Great Beauty] 2013년 파울로 소렌티노 감독이 연출한 영화로 이탈리아 어로는 'La grande bellezza'입니다. 2014년 아카데미 최고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